본문 바로가기

Food ♪

[대전/중구]별뜨는집

별 뜨는 집...가게 이름은 어린이집이나 돈까스 가게 느낌이 나는 곳이지만 고등어 조림이 비리지않고 맛있다고들 하길래 오랜만에 새로운 맛집 탐방을 해볼겸 방문을 해봄

 

주소는 대전 중구 보문로 162번길 66(대사동 69-24)인데 이 대사동에 있는 식당들은 숨어있는 맛집들이 많은 거같다

블로그에 글을 남기지는 않았지만 방문했던 오성식당의 한방오리백숙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아무튼 맛집이기도 하고 방문했던 시간이 저녁식사 시간은 다 끝난 조금 늦은 시간이었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해서 주문을 해놓았다

고등어 조림 2인분 ㅎㅎ

 

고등어 조림과 갈치조림이 있었는데 고등어 조림은 1인분에 9,000원 // 갈치조림은 11,000원 이었음

9,000원이라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음

그만큼 고등어가 실하거나 맛있겠지라는 기대감도 상승

 

 

별 뜨는 집은 처음 방문해보았는데

 

대문을지나 쭈욱 더 안으로들어가면 식사 공간이 나옴

 

들어가보니 이미 벌써 한상 차려져있었고

 

고등어조림도 보글보글 끓고있었다 ㅎㅎ

 

 

밑반찬이 나름 여러가지가 있는데 무엇보다 밑반찬으로 찰밥을 주는게 독특하게 느껴졌다.

이 찰밥이 좀 따뜻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차가워서 조금 아쉬움

 

김치전은 따뜻하던데 ㅠ_ㅠ 따뜻한 밥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정말 아쉬웠음

 

 

말이 고등어 조림이지

 

조림같지않게

국물이 넉넉했고

 

김치도 많이 들어있고

 

양파,파가 가득 들어있어 좋았음

 

고등어조림이라지만 고등어김치찌개 느낌?

 

 

저 상태에서 한 10분정도? 더 끓여준 후에 먹으면 되는데

 

고등어 조림이 유명한 곳 답게 비리진않았고 저 밑에 숨어있던 고등어 또한 신선했었으나

맛은 고등어김치찌개 느낌...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자작한 조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맞지않을거같은 느낌???

 

김치가 많이 들어있어서 묵은지 고등어조림인 줄 알았으나 그렇지않았다는점이 또 신기하기도하고...

고등어는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적혀있었지만 저렇게 많이 들어있는 김치는

배추도 중국산, 고추가루도 중국산을 사용한다고 기재되어있었음 ㅎㅎㅎ

 

다양한 밑반찬들과 비리지않은 깔끔한 맛에 사람들이 많은건가 싶었다

근데 내가 갔을땐 겨우 두테이블 정도밖에 사람들이 없어서...

낮에 진짜 줄서서 먹는 집이 맞나? 하는 의문이 들정도였음

 

아무튼 평점은 그냥 그냥...중상정도??

굳이 찾아가서 먹어볼 정도의 맛은 아니라는 나의 생각...

근처에 지나가다 생각나면 또 한번쯤은 재방문할 생각이 드는 정도의 집?

 

 

 

 

 

 

'Food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마리조아  (0) 2018.02.21
[대전/중구]신세카이  (0) 2017.11.28
[충남/공주]수정식당  (0) 2017.11.19
[대전/서구]황금숙 낙지마당  (0) 2017.11.15
[충남/공주]마티  (0) 2017.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