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제주]청진동 뚝배기

명절 연휴에 주로 여행을 다니다보니

아침식사를 하는집이 조금 드문데...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눈 여겨보았던 성산일출봉 근처의

청진동 뚝배기집 방문!

 

인터넷 블로그 후기들을 보니 아침에도 대기가 있다고들 하고...

오분자기 뚝배기 같은 경우에는 하루 100그릇 한정수량이라길래

반쯤 포기상태로 대기나 없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운 좋게 대기 없이 바로 입장ㅋㅋ

 

뚝배기집 앞에도 주차공간이 조금 있긴하지만 어렵기때문에

성산일출봉 주차장에 차 주차후 조금 걷는것이 훨씬 편한듯...

걸어도 5분정도? 밖에 안걸림...

 

다음기회에! 라고 써있는게

오분자기ㅠ_ㅠ뚝배기인데

명절연휴이다 보니 해녀분들이 작업한 양이 없어 오분자기는 설 연휴동안은 판매하지않는다고함 ㅠ_ㅠ

휴...명절연휴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ㅠ_ㅠ

아...슬프다...

그래서 대기없이 입장 가능했나봄...

 

눈물을 뒤로하고 전복뚝배기 주문!

해물뚝배기에 전복이 들어간게 전복뚝배기 라고함 ㅎㅎ

다른곳은 좀 순한 맛의 전복뚝배기가 대부분이였는데 여기는 정말 칼칼!!!

매운걸 못먹는 사람들은 매울 수도 있겠다...싶을정도의 칼칼함?

 

 

 

 

 

 

 

 

 

 

기본 반찬들~

그냥 무난무난

뚝배기를 먹기에 정신 없기 때문에 기본 반찬들이 뭐 특별할 필요는 없을거같다 ㅎㅎ

 

 

 

메인 메뉴인 전복뚝배기 ㅋㅋ

전복이 3개인가? 들어있고 게 반마리와 딱새우 ㅋㅋ

딱새우는 먹는 방법이 식당 벽쪽에 친절하게 설명되어있어서 그대로 따라하면 진짜 안에 있는

새우 살이 쏙~하고 빠져나옴...신기...

 

<딱새우 손질 방법>

머리를 떼어준다 -> 꼬리를 뒤로 꺾어서 떼어준다(뒤에 한 칸정도 부분을 꺾어주어야 새우 살 빼기가 더 편하더라구요) -> 젓가락으로 꼬리에서 머리쪽을 향하게 새우살을 밀어줌 -> 새우살이 쏙~ 빠짐ㅋㅋㅋ

 

아...그동안은 방법을 몰라서 힘겹게 먹었는데 ㅋㅋ

제대로 배운 느낌 ㅋㅋ

앞으로 딱새우 먹기도 두렵지않음!!!

 

제주도에서 전복뚝배기만 5군데를 돌아봤지만 여기가 제일 맛있었음...

가격이 착한편이 아니지만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음!

 

'Food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길객주리  (0) 2018.02.26
[제주]잠녀해녀촌  (2) 2018.02.23
[제주]마리조아  (0) 2018.02.21
[대전/중구]신세카이  (0) 2017.11.28
[대전/중구]별뜨는집  (0) 2017.11.27